앞으로 인공지능수학 과제는 여기에 올리시면 됩니다. 글 수정 기능을 이용해서 과제를 여기에 누적하여 올려주세요. 수정 비번 : 304018010 (꼭 기억하세요.) # 7월 8일 수업 과제 # [생활기록부작성용과제] 1) 인공지능수학 수업 수강신청 동기는 ? (약 100자) 답 : 최근 건축 분야에서 인공지능이 점점 중요하게 활용된다는 것을 조사하였다. 하지만 인공지능이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인간의 자리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인공지능과 함께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역할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그에 따라 인공지능 시대의 건축가로서 훌륭한 작업을 위해 인공지능의 원리를 탐구하고자 하였다. 2) 지금까지의 수업에서 배운 것 중 가장 흥미롭고 기억에 남는 것은? (그냥 체험해 본 정도가 아닌, 본인이 정말로 이해한 것을 골라 쓸 것. 가급적 코딩보다는 수학에 관한 것. 뜬구름x. 수학적으로 구체적으로 작성.) ( 약 200~400자) 예시 : 행렬의 곱셈이 가장 흥미로웠다. 행렬이 이미지 처리에 중요하다고 배워서 행렬 연산을 집중하여 수업을 들었는데 덧셈, 뺄셈과 전혀 다른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신기했다. 왜 그렇게 정의하는지 정확히 알 순 없지만 내 생각에는 크기가 다른 행렬끼리 곱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인 것 같다. 그리고 퍼셉트론에서 입력값과 가중치의 곱을 산출할 때 행렬곱셈이 쓰인다는 것을 알고 행렬 곱셈의 유용성을 알 수 있었다. 답 : 코사인 유사도가 가장 흥미로웠다. 코사인 유사도는 텍스트가 사용되지 않아도 벡터를 좌표평면에 나타내어 두 벡터가 이루는 각에 따라 유사도가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는 점이 직관적이고 흥미로웠다. 또한 제시된 문장에서 특정 단어를 벡터로 표현한 뒤 코사인 유사도를 구하는 방법이 인상깊었고 이런 과정이 인공지능의 학습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 후 희망 진로 분야인 건축에서 코사인 유사도가 어떻게 쓰이는지 탐구하고싶은 마음이 생겼다. [자율과제-생기부O] 4강. 16쪽. 문제6 풀이과정을 쓰시오. 타이핑쳐도 되고, 사진을 찍어서 구글 드라이브에 올린 뒤 링크를 아래에 붙여넣어도 됩니다. (액세스 허용 :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허용) 답 : (1) L(a) = (5-3a)^2/6 + (8-6a)^2/6 + (11-9a)^2/6 + (3-3a)^2/6 + (4-6a)^2/6 + (5-9a)^2/6 (2) f1(x)의 손실함수 값 = 34/3 f2(x)의 손실함수 값 = 26/3 f3(x)의 손실함수 값 = 16/3 따라서 16/3 < 26/3 < 34/3 이므로 f3(x)가 가장 적합 # 7월 15일 수업 과제 # https://drive.google.com/file/d/1BIbsDnN-LJ1Nft50NzaWe01MktYSkfpX/view?usp=sharing # 7월 22일 수업 과제 # https://drive.google.com/file/d/11JVxOpqn6F-m2BMh00jHddjcPQOKg5AG/view?usp=drive_link # 7월 29일 수업 과제 #
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