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인공지능수학 과제는 여기에 올리시면 됩니다. 글 수정 기능을 이용해서 과제를 여기에 누적하여 올려주세요. 수정 비번 : 204191262 (꼭 기억하세요.) # 7월 8일 수업 과제 # [생활기록부작성용과제] 1) 인공지능수학 수업 수강신청 동기는 ? (약 100자) 답 : 평소에 인공지능에 관심이 많았는데 수학과제를 하면서 인공지능에 수학이 많이 쓰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인공지능에 사용되는 수학이 정확히 어떤 것이고, 어떤 식으로 사용되는 것인지 알아보고싶어서 이 과목을 신청했다. 2) 지금까지의 수업에서 배운 것 중 가장 흥미롭고 기억에 남는 것은? (그냥 체험해 본 정도가 아닌, 본인이 정말로 이해한 것을 골라 쓸 것. 가급적 코딩보다는 수학에 관한 것. 뜬구름x. 수학적으로 구체적으로 작성.) ( 약 200~400자) 예시 : 행렬의 곱셈이 가장 흥미로웠다. 행렬이 이미지 처리에 중요하다고 배워서 행렬 연산을 집중하여 수업을 들었는데 덧셈, 뺄셈과 전혀 다른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신기했다. 왜 그렇게 정의하는지 정확히 알 순 없지만 내 생각에는 크기가 다른 행렬끼리 곱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인 것 같다. 그리고 퍼셉트론에서 입력값과 가중치의 곱을 산출할 때 행렬곱셈이 쓰인다는 것을 알고 행렬 곱셈의 유용성을 알 수 있었다. 답 : 텍스트 데이터를 벡터로 표현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 텍스트 데이터를 벡터화할 때 단어사전 U를 만들어서 U에 속하는지 속하지 않는지를 이진법으로 표현하는 게 흥미로웠다. 그리고 유클리드 유사도를 통해서 두 텍스트의 유사한 정도를 알아보고 비교하는 것도 신기했다. 유클리드 유사도가 0에 가까울수록 두 텍스트가 유사한 이유가 궁금했는데 내 생각에는 유클리드 유사도를 그래프로 나타내면 두 점 사이의 거리가 된다. 두 점 사이의 거리는 가까울수록 값이 0에 가까워지므로 유클리드 유사도의 값이 0에 가까울수록 두 텍스트가 유사하다고 판단하는 것 같다. [자율과제-생기부O] 4강. 16쪽. 문제6 풀이과정을 쓰시오. 타이핑쳐도 되고, 사진을 찍어서 구글 드라이브에 올린 뒤 링크를 아래에 붙여넣어도 됩니다. (액세스 허용 :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허용) 답 : # 7월 15일 수업 과제 # https://drive.google.com/file/d/1WzPJJAVRwFE4giIKsE8ZH_vxFSnQ2lm3/view?usp=drivesdk 사진 https://drive.google.com/file/d/1kzWp5XJ_daQNZj6vGfXXnFscqyhcXKqx/view?usp=drivesdk (문서에 사진 삽입이 안되어서 사진만 있는 링크입니다) # 7월 22일 수업 과제 # https://drive.google.com/file/d/1UhmnS6EVk6ZqB5F2uTChV2HkEivZHOOb/view?usp=drivesdk # 7월 29일 수업 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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