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인공지능수학 과제는 여기에 올리시면 됩니다. 글 수정 기능을 이용해서 과제를 여기에 누적하여 올려주세요. 수정 비번 : 302237195 (꼭 기억하세요.) # 7월 8일 수업 과제 # [생활기록부작성용과제] 1) 인공지능수학 수업 수강신청 동기는 ? (약 100자) 답 : 코딩 /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많았기에 관련된 공부를 많이 했었다. 그런데 인공지능과 수학 사이의 관계에 대해서는 배워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인공지능과 수학에 대한 관계를 이해하고, 인공지능 속의 수학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기 위해 수강을 신청하게 되었다. 2) 지금까지의 수업에서 배운 것 중 가장 흥미롭고 기억에 남는 것은? (그냥 체험해 본 정도가 아닌, 본인이 정말로 이해한 것을 골라 쓸 것. 가급적 코딩보다는 수학에 관한 것. 뜬구름x. 수학적으로 구체적으로 작성.) ( 약 200~400자) 예시 : 행렬의 곱셈이 가장 흥미로웠다. 행렬이 이미지 처리에 중요하다고 배워서 행렬 연산을 집중하여 수업을 들었는데 덧셈, 뺄셈과 전혀 다른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신기했다. 왜 그렇게 정의하는지 정확히 알 순 없지만 내 생각에는 크기가 다른 행렬끼리 곱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인 것 같다. 그리고 퍼셉트론에서 입력값과 가중치의 곱을 산출할 때 행렬곱셈이 쓰인다는 것을 알고 행렬 곱셈의 유용성을 알 수 있었다. 답 : 학교 전공심화에서 이미지 분류 AI 제작에 대해 본 적이 있다. 그때 당시에는 AI 제작에는 참여하지 않았었는데, 이번에 수강한 인공지능 수학 수업에서 행렬을 통하여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을 배우면서 이미지를 어떤 식으로 분류하는지 알게 되었고 해당 내용이 가장 흥미로웠다. 이미지를 나타내는 행렬을 바탕으로 성분이 모두 0 또는 1이라면 해밍거리라는 것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분류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해밍거리 H(A, B) = (두 행렬 A, B에서 값이 서로 다른 성분의 개수)라는 해밍거리에 대한 정의를 배우면서 해밍거리가 무엇인지, 왜 작을수록 두 이미지가 유사하다고 판단하지에 대한 이유를 학습 및 이해할 수 있었다. [자율과제-생기부O] 4강. 16쪽. 문제6 풀이과정을 쓰시오. 타이핑쳐도 되고, 사진을 찍어서 구글 드라이브에 올린 뒤 링크를 아래에 붙여넣어도 됩니다. (액세스 허용 :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허용) 답 : # 7월 15일 수업 과제 # https://drive.google.com/file/d/1lFicuGEJ-OhgIm-IJWJvFM5yZYD3gWav/view?usp=sharing # 7월 22일 수업 과제 # https://drive.google.com/file/d/1Powz2myhKbqjZdL9MbZEhvOk3Enio3hB/view?usp=sharing # 7월 29일 수업 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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