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μƒκ°μ˜ 힘) μ‘μš©λ¬Έμ œμ— 손도 λͺ» λŒ€κ² μ–΄μš”

μˆ˜μ • λͺ©λ‘

μ‘μš©λ¬Έμ œλ₯Ό ν•˜λ‚˜λ„ 손도 λͺ»λŒ€κ² λ‹€ ν•˜λŠ” 학생이 λ§ŽμŠ΅λ‹ˆλ‹€. μ΄λ ‡κ²Œ μƒκ°ν•΄λ³΄μ„Έμš”.

μ‘μš©λ¬Έμ œλ₯Ό ν•œλ²ˆλ„ ν’€μ–΄λ³Έ 적 μ—†λŠ” ν•™μƒμ—κ²Œ κ°‘μžκΈ° 슀슀둜 풀라고 ν•˜λŠ” 것은 마치, λ§›μžˆλŠ” ν”„λž‘μŠ€κ³ κΈ‰μš”λ¦¬λ₯Ό μ£Όκ³  λ¨Ήμ–΄λ³΄κ²Œ ν•œ λ’€ λ˜‘κ°™μ€ μš”λ¦¬λ₯Ό λ§Œλ“€μ–΄λ³΄λΌκ³  ν•˜λŠ” 것과 κ°™μŠ΅λ‹ˆλ‹€. μš”λ¦¬μ‚¬κ°€ μ•„λ‹Œ ν•œ, 거의 λΆˆκ°€λŠ₯에 가깝죠?
그런데 μ΄μƒν•˜κ²Œ 학생듀은 κ°œλ…κ³Ό 예제만 ν’€κ³  λ‚˜λ©΄ κ΅κ³Όμ„œ μ‘μš©λ¬Έμ œλŠ” 슀슀둜 ν’€ 수 μžˆμ–΄μ•Ό ν•œλ‹€λŠ” 압박감을 κ°–κ³€ ν•©λ‹ˆλ‹€.

μ‘μš©λ¬Έμ œλ₯Ό 사싀은 전톡적인 μˆ˜ν•™ κ΅μž¬μ—μ„œλŠ” 'μ—°μŠ΅λ¬Έμ œ(Exercise)'라고 ν•©λ‹ˆλ‹€. 'μ‘μš©λ¬Έμ œ(Application)'이라고 ν•˜μ§€ μ•ŠμŠ΅λ‹ˆλ‹€. Exercise의 λœ»μ€ 슀포츠λ₯Ό μ—΄μ‹¬νžˆ μ—°μŠ΅ν•  λ•Œ μ“°λŠ” κ·Έ 'μ—°μŠ΅'κ³Ό 같은 λœ»μž…λ‹ˆλ‹€. 풀이λ₯Ό μ•Œλ €μ€„ν…Œλ‹ˆ μ—΄μ‹¬νžˆ μ—°μŠ΅ν•˜λΌλŠ” μ·¨μ§€λ‘œ λ‚˜μ˜¨ λ¬Έμ œμ΄μ§€ 슀슀둜 생각해 λ‚΄μ„œ ν’€μ–΄μ•Ό ν•œλ‹€λŠ” λ¬Έμ œκ°€ μ•„λ‹™λ‹ˆλ‹€.

사전에 ν•™μ›μ΄λ‚˜ κ³Όμ™Έ, μΈκ°•μœΌλ‘œ μ„ ν–‰ν•™μŠ΅μ„ ν•˜μ˜€λ‹€λ©΄ 그런 학생은 이미 λ‹€λ₯Έ ꡐ재λ₯Ό 톡해 μ‘μš©λ¬Έμ œλ₯Ό ν•œ μ°¨λ‘€ 배운 λ’€μΌν…Œλ‹ˆ κ΅κ³Όμ„œ μ‘μš©λ¬Έμ œλ₯Ό λ³΄μ•˜μ„ λ•Œ, λ‹΅μ§€λ₯Ό μ°Έκ³ ν•˜μ§€ μ•Šκ³  슀슀둜 ν’€μ–΄μ•Ό ν•˜λŠ” 것이 λ§žμ§€λ§Œ,

μ‚¬κ΅μœ‘ 없이 κ΅κ³Όμ„œ μ‘μš©λ¬Έμ œλ₯Ό 처음 ν’€μ–΄λ³΄λŠ” 학생은 사전에 λΉ„μŠ·ν•œ 문제λ₯Ό ν’€μ–΄λ³Έ κ²½ν—˜μ΄ 없기에, μ˜€λ‘œμ§€ κ°œλ…κ³Ό 곡식을 μ•ˆλ‹€λŠ” 이유만으둜 슀슀둜의 힘으둜만 μ‘μš©λ¬Έμ œλ₯Ό ν’€μ–΄λ‚΄λ €λ‹€κ°€λŠ” λ„ˆλ¬΄ νž˜λ“€μ–΄ μ΄ˆλ°˜μ— λ‚˜κ°€λ–¨μ–΄μ§ˆ 지도 λͺ¨λ¦…λ‹ˆλ‹€.
였히렀 μ—°μŠ΅λ¬Έμ œ(Exercise)의 취지에 맞게, 풀이λ₯Ό ν•œ 쀄 ν•œ 쀄 μ°Έκ³ ν•΄ κ°€λ©° 자기 κ²ƒμœΌλ‘œ λ§Œλ“€μ–΄ μ—°μŠ΅ν•˜λŠ” 것이 취지에 λ§žμŠ΅λ‹ˆλ‹€. λ˜λŠ” 학생이 μ–΄λŠ 정도 슀슀둜의 νž˜μ„ λ°œνœ˜ν•  수 μžˆλ„λ‘ 적절히 쀑간쀑간 힌트만 μ£Όλ©΄μ„œ μ΄λŒμ–΄λ‚Ό 수 μžˆλŠ” λ©˜ν† λ₯Ό μ˜†μ— λ‘λ˜κ°€μš”.

κ·ΈλŸ¬λ‹ˆ 손도 λͺ» λŒ€κ² λ‹€ ν•˜λŠ” 학생은 슀슀둜 머리λ₯Ό μ₯μ–΄μ§œ 맨땅에 ν—€λ”©ν•˜λŠλΌ μ‹œκ°„κ³Ό μ—λ„ˆμ§€λ₯Ό λ‚­λΉ„ν•˜μ§€ λ§ˆμ‹œκ³ , μ•„λž˜ λ°©λ²•λŒ€λ‘œ μ‹œμž‘ν•΄ λ³΄μ„Έμš”.

1. 일단 ν’€μ΄μ˜μƒ 틀어놓고 μ˜μƒ ν’€μ΄λŒ€λ‘œ 따라해 λ³Έλ‹€. ((클릭)κ΅κ³Όμ„œμ‘μš©λ¬Έμ œ 풀이 μ˜μƒ 보러 κ°€κΈ°)
2. μ™œ κ·Έλ ‡κ²Œ ν‘ΈλŠ”μ§€μ— λŒ€ν•œ 이유λ₯Ό 잘 정리해 λ‘”λ‹€.
(μ„ μƒλ‹˜μ΄ μ„€λͺ…ν•˜κΈ°λ„ ν•˜κ³ , μ—¬λŸ¬λΆ„μ΄ 슀슀둜 생각해봐도 λ©λ‹ˆλ‹€.)
3. μ„ μƒλ‹˜μ΄ μ˜μƒ λ©ˆμΆ”κ³  슀슀둜 생각해 λ³΄λΌλŠ” 뢀뢄은 κΌ­ 머리λ₯Ό μ₯μ–΄μ§œμ„œλΌλ„ 슀슀둜 생각해 λ³Έλ‹€.
4. 풀이λ₯Ό 잘 정리해 λ‘” ν›„ μ‰¬λŠ” μ‹œκ°„ ν‹ˆν‹ˆμ΄ 따라 ν’€μ–΄λ³Έλ‹€. (=μ—°μŠ΅ν•œλ‹€)


그러면 κ΅κ³Όμ„œμ—μ„œ 살짝 λ³€ν˜•λœ 문제λ₯Ό λ§Œλ‚¬μ„ λ•Œ μ—΄μ‹¬νžˆ μ—°μŠ΅ν–ˆλ˜ κ²½ν—˜μ„ λ°”νƒ•μœΌλ‘œ 문제λ₯Ό ν’€μ–΄λ‚Ό 수 μžˆμ„ κ²ƒμž…λ‹ˆλ‹€.